DirectX
D3DDEVTYPE
레이드리안
2014. 3. 17. 03:24
◎D3DDEVTYPE
◆HAL(Hardware Abstraction Layer): D3DDEVTYPE_HAL
→하드웨어 추상계층 :응용프로그램이 하드웨어를 이용하되 하드웨어 독립성 유지
→하드웨어에 정점처리, 픽셀처리등을 지시
→Direct3D가 각장치의 세부적인 부분을 제어할 필요가 없게함
→HAL에서 하드웨어 지원이 안되는 Direct3D함수 호출시 에러 발생 -장치의존
◆REF :D3DDEVTYPE_REF
→3D장면을 만들기위한 정점 처리, 픽셀처리등을 소프트웨어로 처리
-하드웨어 에뮬레이트하는 레퍼런스 래스티라이즈제공
→장치 비의존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