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Design/UnrealEngine4

블루 프린트를 이용한 게임 제작 1

레이드리안 2014. 5. 16. 01:49

언리얼 엔진을 실행시킨후 마켓 플레이스  ▶  Tappy Chicken 을 클릭 설치


내콘텐츠에서 Tappy Chicken 클릭 ▶ 실행


파일 ▶ 새레벨을 클릭 해 줍니다.

새 레벨 ▶ 빈레벨 을 만들어 줍니다.

좌측 하단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추가를 선택후 블루프린트를 클릭하여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줍니다.


부모 클래스를 【액터】를 선택합니다.

※액터란 월드에 배치또는 스폰 되는 오브젝트에 대한 바탕이 되는 오브젝트. - "틱(Tick)이 적용되는 컴포넌트 모음"


블루프린트의 이름을 BP_Main 으로 정합니다.


BP_Main 을 더블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.


좌측 컴포넌트 창에서 컴포넌트 추가를 클릭후  Arrow 컴포넌트를 추가 해줍니다.



컴포넌트 창의 [루트]DefaultSceneRoot 가 [루트]Arrow1로 바뀝니다.

Arrow1이 최상위 부모 클래스가 됩니다.



다시 컴포넌트 추가를 클릭하여 BOX를 추가 합니다.


생성된 BOX의 변수이름을 "GameBox" 로 바꾸고, 

위치를

 X

Y

 64

768 

1024 

스케일을 

 Y

 3

BoxExtent 는

 X

32 

1024 

2048 

로 지정해줍니다. 이 박스는 게임의 크기를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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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엔진 4 의 4.1 버전 업데이트 이후 스프라이트 크기 및 위치의 

변동이 있어 변동된 사항을 다시 바꿨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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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텐츠 브라우의 Meshes 에서 SM_BG_Sky_01를 선택후 블루프린트의 Arrow1아래로 드래그 앤 드롭 을 합니다.


이름을 Sky로 변경하고 카테고리를 BackGround로 적어준다음, 위치를 

 X

 Y

87

-390 

로 지정해 줍니다.

스케일은 

 Y

 1.5

로 해줍니다.




디테일의 Rendering ▶ Translucency Sort Priority 를 -5 로 지정합니다.

Translucency Sort Priority는 반투명 물체 일경우 그리는 순서인데 Sky는 가장디쪽에 있으므로 -5를 입력합니다.



이번에는 지면을 추가 하겠습니다. 위와 같은 방법으로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SM_BG_Groun_01 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합니다.



디테일 에서 변수이름을 Ground 로 바꾸고 카테고리는 BackGround 

그리고 위치에서 

 X

 Y

 -4

-1340 


를 해주고

스케일에 

 0.74

를 해줍니다.

Ground는 배경에서 가장 앞으로 나오게 하기위해 Translucency Sort Priority를 4로 지정합니다.





계속해서 나머지 배경들도 추가 합니다.


 Meshe 이름

변수이름 

위치 X 

 위치 Y

 스케일

Translucency Sort Priority 

 카테고리

 SM_BG_Fence_01

 Fence

 90

 -1310

 0.74

 -1

  BackGround

 SM_BG_Plants_01

 Plants

 90

 -1340

 0.74

 -2

  BackGround

 SM_BG_Hill_01

 Hill_01

 90

 -1330

 0.74

 -3

  BackGround

 SM_BG_Hill_02

 Hill_02

 90

 -1330

 0.74

 -4

  BackGround

 SM_BG_Clouds_01

 Clouds_01

 10

 -1290

 0.74

 -3

  BackGround

 SM_BG_Clouds_02

 Clouds_02

 50

 -1260

 0.74

 -4

  BackGround


다음과 같이 스프라이트가 위치하게 됩니다.